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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binogi/영웅전

마비노기 영웅전 난이도 추가 논의

Euryale 2010. 4. 8. 14:01
오늘 영웅전 하러 들어가려하는데 공지 사항이 올라져있군요
다들 보셧겠지만 난이도 쉬움, 보통, 어려움 으로 나눈다는데 개인적으로
오히려 재미를 떨어트릴것같아 별로 내키지 않네요
일단 마영전의 묘미는 전투지요 사냥이 아닌 전투
조금만 잘못움직여도 사망드립에 가까워지는 전투야말로 마영전의 묘미이지요
만약 쉬움난이도를 고를수있게되면 전투가 그냥 사냥이 되겟지요.
그리고 퀘스트로 그만큼 빨리 깨개되니 운영진과 개발진들은 컨텐츠를 그만큼 빨리 개발하여야만하게되고
그래서 대충만든 컨탠츠를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국민성격이 빨리빨리 아니겠습니까?
그러니 쉬움으로 대충 때우고 다음으로 넘어가려 하겠지요.
솔직히 그러면 게임의 재미를 떨어트릴가능성이 높아지겟지요.
지금 현제에도 제작진이 예상한 만렙 찍은 기간보다 몇배로 빨리 찍는 유저들이 있습니다.
토큰을 다쓰면 다른사람한테서 구입하는 형식으로 말이지요.
지금 현상황에서도 컨텐츠 개발하기가 힘들텐데 전투 난이도를 고를수 있고 게다 거기에따라 포인트도 누적되니 현상황보다 더 빨리 만랩을 찍는사람들이 생기겠지요.
그리고 개발진들은 바빠서 날리를 치면서 대충만든 컨텐츠를 내놓을게 뻔하구요
전 그런걸 솔직히 싫어 합니다. 이게임을 만들려고 거의 2년 가까이 준비하고 제작한걸로 아는데
후생 컨텐츠 잘못넣어서 개발진의 노력과 그리고 초기때의 재미를 반감시킬 가능성이 있는 업데이트는 위험하다 생각합니다.
RPG게임은 원래 온라인으로 내놓기 힘듭니다. 콘솔형의 스토리라거나 시스템을 가져가서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하며 게임 스토리를 재대로 이어나가기가 힘들지요.
그렇게 보면 마영전은 아직까지 잘 나가고 있는거입니다. 그런데 이런 위험할수있는 업데이트로 다른게임과 비슷하게 되고(예를 들어 던파같은 경우이죠, 던파의 경우 에초에 이쪽이랑 잘맞아서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마영전은 원본시스템이 난이도 설정하게 될경우 재미를 반감시킬 우려가 있는 시스템이라서 우려가 됩니다.)마영전의 특유의 특징들이 묻혀질까 우려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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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스나에 2010.04.08 14:43 지금 마영전은 그들만의 리그 수준입니다만

    난이도 추가는 그나마 해결해줄거라 믿지만

    데브켓이 그럴리가...

    대부분 사람들 어려움으로 할테고 말이죠..

    그러면 또 악순환 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Euryale 2010.04.08 20:38 제가보기엔 유저층을 늘리기 위한 거라고 보는데 말이져... 초딩중딩들을 끌기위해 난이도 추가를 하는거죠.
    마영전을 하는 사람들은 보면 대부분이 고등학생 이상 정도라서...
    그리고 기존유저들은 초중딩의 무개념에 빡치는 상황을 벌이겠지요.
    또 쉬움만하고 다음 또 다음으로 넘어가서 고렙이 된 사람들의경우 컨트롤이 딸릴수 밖에 없겟지요. 그럼 높은 난이도에서 같이하던 분들은 여간 짜증나는일이 아니겠습니까?
  • 프로필사진 BlogIcon TuNE 2010.04.08 18:00 허긴 오리지날 마비도 노멀,하급,중급,상급,하드로 나눠놨지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Euryale 2010.04.08 20:40 그거야 던전이니까요.
    근데 이건 전투잔아요?
    무자비할수 밖에 없죠.
    그리고 마영전 최초 제작시 들고나온 플랜카드는 리얼리즘 아니겠습니까? 리얼리즘에도 게임이므로 어느정도 한계를 가지겠지만 난이도 조정가능이라는 조절기를 달고 나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무자비한 전투가 그저 굴러다니는 보스몹 학살의 장으로 밖에 바뀌지 않을겁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청명 2010.04.09 00:51 애매하군요. 근데 왠지, 말 나온이상 밀고나갈것 같지 말입니다? ;;;;;
  • 프로필사진 BlogIcon Euryale 2010.04.09 01:00 공지 하단에 ※적용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는걸보면 내부에서도 잘못되면 게임 망친다라는 의견들이 있는 모양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Androiz 2010.04.09 03:19 야들이 왜 게임을 잘 만들어놓고, 망칠 생각을 하지?? ㄷㄷ;; (산토끼 집토끼 둘 다 잡으려다가 망한 게임이 몇 개 되는데...) 이건 뭐 리니지가 초딩유저를 끌겠다는 심산과 비슷한데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Euryale 2010.04.09 12:37 리니지가 초딩유저라니... 절대 불가능한 일을...
  • 프로필사진 BlogIcon 미소천사 2010.04.09 08:34 대북핵의 명언에 따르면 게임이 쉬우면 재미 없는데 ... 말이지요 ...
    차라리 난이도 조정이 가능할 바에야 ...
    코인이 들지 않고, 아이템 및 경험치 획득이 불가능한 연습모드를 만들어주지 ...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Euryale 2010.04.09 12:38 확실히 난이도 조정보다 그쪽이 좋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칠야 2010.04.12 03:53 오우 좋은 생각이군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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