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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ame Programming

Fbx SDK 설정

Euryale 2016.06.30 19:33

FBX란?

FBX 파일은 Autodesk의 3D파일 포멧으로써 각각의 3D 모델 프로그램들은 FBX로 파일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모델을 렌더링하기 위해 만들어진 3D모델을 게임에서 사용하는 버텍스[각주:1] 버퍼와 인덱스 [각주:2]버퍼 패키지로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환경구성

FBX를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SDK를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설치가 끝났으면 시스템 속성-> 고급-> 환경변수를 따라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화면처럼 나오면 시스템 변수란에 새로만들기를 하신 후 변수에 이름을 입력하시고 값에 설치된 위치를 입력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재부팅을 하시고 C++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프로젝트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프로젝트 설정에서 C/C++ -> 일반으로 가셔서 추가 포함 디렉토리에 $(FBXSDK_DIR)/include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좌측의 목록에서 링커->일반으로 가셔서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토리에 $(FBXSDK_DIR)/lib/ -하위 경로 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FBX SDK를 사용할 준비가 끝이 납니다.


이상으로 FBX SDK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하나의 점, 예를 들어 2차원의 사각형을 그리려면 4개의 점이 필요하다. [본문으로]
  2. 버텍스를 찍을 순서를 정하는 배열을 말한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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